Enable!

xe 기본 게시판을 수정하여 만들었습니다.

개인적 용도로 만들어 백업을 겸해서 공유합니다.

미숙한 실력으로 인해 오류나 미처 수정되지 못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

일반적 배너 출력 화면





관리자 로그인 화면

수정 버튼을 누르면 해당 글 본문으로 이동하며, 글 수정과 삭제가 가능합니다. 일반 회원과 비회원에겐 필요 없어 관리자만 보이게 했습니다.

체크박스는 게시물을 일괄 선택하여 삭제/이동/복사할 수 있게 달아 놓은 것입니다.




이 게시판을 사용하려면 사용자 정의(확장변수)를 아래 스크린샷과 같이 만들어야 합니다.


각 정의의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.

link_url - 링크 주소를 받아옵니다. 공지의 주소란에 출력되고 각 제목과 배너에 링크로 연결됩니다.

link_img - 배너 경로를 받아옵니다. 가로 90px 세로 30px의 이미지만 가능합니다. 외부 이미지 경로도 출력 가능합니다.

link_explain - 링크의 설명을 받아옵니다. 링크 설명은 공지글의 제목 아래에 출력되며, 공지가 아니면 출력되지 않습니다.

link_none - 혹시 목록 레이아웃에 문제가 있거나, 내용을 숨기고 싶을 때(비밀글은 미지원입니다.) 내용 전체를 숨겨 빈 칸을 만들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. 단, 스타일 상으로만 숨겨줍니다.


이 중 필수적으로 만들어야 하는 것은 link_url과 link_img입니다. link_img는 배너가 없을 때 대체 이미지를 출력하므로 없어도 되지만 만들지 않으면 배너 게시판의 의미가 없으니 만드시길 바랍니다.

나머지는 그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거라면 없어도 됩니다.





* 적용 방법


맨 밑에 나와 있는 파일을 받아 압축을 풀면 나오는 폴더(ena_link_board)를 xe 설치 폴더/modules/board/skins 에 업로드한 다음에 게시판 설정에서 설정하면 됩니다. 열람 권한을 관리자로 돌리면 좋습니다.



* 게시판의 폭을 조정하려면


http://www.gridsystemgenerator.com/gs01.php?GridWidth=960&GridColumns=12&GridMarginLeft=10&GridMarginRight=10

위의 사이트에 들어가 width를 원하는 값으로 조정한 다음 generate를 누르시고 다운로드 받아 주세요.

그런 다음 압축을 풀고 uncompressed/css에서 숫자로 이루어진 파일을 복사해 이 스킨의 폴더에 업로드한 후에

_header.html의 첫 번째 줄에서 해당 css 파일의 이름으로 고쳐 주면 됩니다.

각 링크의 폭을 수정하려면 list.html에서 grid_3의 3 부분을 1에서 12까지 원하는 숫자로 고치면 될 겁니다.


쓰고 보니 복잡하네요; 이래서 공유 안 할까 했는데



ena_link_board.zip


update 1.1

수정버튼/체크박스를 제목 밑으로 내림, 검색 버튼과 쓰기 버튼을 권한자에게만 노출, 검색폼 넓이 조정



ena_link_board(1.1).zip


update 1.2

공지가 아닌 글에 한해 비밀글 기능 지원



ena_link_board(1.2).zip


update 1.3

공지가 없을 경우 빈 박스가 출력되는 현상 수정



ena_link_board(1.3).zi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