Enable!

  안녕하세요, 이나입니다. 제 XE 자료를 사랑해주시는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. 그렇지만 이번에는 다소 무거울지도 모르는 글을 쓰려 합니다. 저는 자료에 skin.xml와 주석, 디렉토리명으로 만든이 표시(이나, ena)를 하고 있습니다. 제 스킨들은 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여 만들어졌습니다. 제가 들인 노력을 생각하면 카피라이트를 크거나 불편하게 박을 수도 있겠습니다. 그렇지만 저는 저작자 존중과 스킨 사용자분들의 편의의 조화를 생각하여 카피라이트 표시를 최소화하고 있습니다.


  제 스킨 사용자분들 중 제가 만든 스킨을 수정하여 쓰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. 정말 좋고 감사하지만 그걸 넘어서 스킨 디렉토리명과 skin.xml을 임의로 수정하여 저작자 표시를 지우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. 


 제발 저작자 표시를 지우지 말아주세요!


  이렇게 부탁드립니다. 거듭 말씀드리지만 제 땀과 노력이 들어간 스킨입니다. 카피라이트를 무단 수정하는 것은 제 노력을 도둑질하는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. 제가 직접 코드를 짜고 디자인을 꾸민 소중한 자식과도 같은 자료들입니다. 디자인을 일부 수정하신다고 제가 제 자식을 못 알아보지는 않습니다. 이러한 공지를 쓰는 일이 생기는 게 너무나도 마음이 아픕니다. 제 스킨을 사랑하신다면, 저를 존중하신다면 제발 제 이름을 지우지 말아주세요. 이상입니다.